최종 편집일 : 2020.10.30 (금)

  • 구름많음속초13.9℃
  • 맑음12.9℃
  • 맑음철원13.0℃
  • 맑음동두천13.5℃
  • 맑음파주13.8℃
  • 구름많음대관령7.9℃
  • 맑음백령도15.7℃
  • 구름조금북강릉14.4℃
  • 구름조금강릉14.8℃
  • 구름많음동해14.0℃
  • 맑음서울14.5℃
  • 맑음인천14.5℃
  • 맑음원주12.3℃
  • 구름조금울릉도13.4℃
  • 맑음수원15.0℃
  • 맑음영월13.2℃
  • 맑음충주11.4℃
  • 맑음서산15.5℃
  • 흐림울진13.2℃
  • 맑음청주12.8℃
  • 맑음대전13.7℃
  • 맑음추풍령13.7℃
  • 맑음안동14.3℃
  • 맑음상주12.5℃
  • 구름많음포항17.0℃
  • 맑음군산14.0℃
  • 맑음대구15.6℃
  • 맑음전주13.7℃
  • 구름조금울산17.3℃
  • 맑음창원15.8℃
  • 맑음광주14.4℃
  • 맑음부산18.6℃
  • 맑음통영17.2℃
  • 맑음목포14.0℃
  • 맑음여수15.7℃
  • 맑음흑산도17.4℃
  • 맑음완도16.6℃
  • 맑음고창15.1℃
  • 맑음순천15.9℃
  • 맑음홍성(예)13.6℃
  • 맑음제주18.0℃
  • 구름조금고산16.2℃
  • 맑음성산17.0℃
  • 맑음서귀포19.1℃
  • 맑음진주16.5℃
  • 맑음강화13.4℃
  • 맑음양평12.3℃
  • 맑음이천12.7℃
  • 맑음인제11.0℃
  • 맑음홍천10.5℃
  • 흐림태백9.6℃
  • 구름조금정선군11.6℃
  • 맑음제천13.8℃
  • 맑음보은12.5℃
  • 맑음천안13.6℃
  • 맑음보령15.0℃
  • 맑음부여13.8℃
  • 맑음금산12.3℃
  • 맑음12.0℃
  • 맑음부안13.6℃
  • 맑음임실14.4℃
  • 맑음정읍13.1℃
  • 맑음남원12.9℃
  • 맑음장수13.8℃
  • 맑음고창군13.6℃
  • 맑음영광군14.5℃
  • 맑음김해시17.0℃
  • 맑음순창군13.5℃
  • 맑음북창원17.3℃
  • 구름조금양산시18.2℃
  • 맑음보성군17.4℃
  • 맑음강진군16.6℃
  • 맑음장흥16.8℃
  • 맑음해남15.7℃
  • 맑음고흥16.1℃
  • 구름조금의령군16.1℃
  • 맑음함양군14.0℃
  • 맑음광양시17.4℃
  • 맑음진도군15.5℃
  • 구름많음봉화14.5℃
  • 맑음영주13.9℃
  • 맑음문경13.9℃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영덕16.0℃
  • 맑음의성14.6℃
  • 맑음구미13.8℃
  • 맑음영천15.3℃
  • 맑음경주시16.9℃
  • 구름조금거창13.2℃
  • 맑음합천14.9℃
  • 맑음밀양16.8℃
  • 맑음산청12.7℃
  • 맑음거제17.2℃
  • 맑음남해15.0℃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ONchallenge' 60시간 만에 1억 뷰 돌파


틱톡X방탄소년단

 

틱톡X방탄소년단.jpg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ON’을 활용해 진행 중인 ‘ONchallenge’ 영상 조회 수가 60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발표 예정이었던 신곡 ‘ON’을 12시간 앞선 오전 6시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틱톡에서 선공개한 바 있다.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타이틀곡 선공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이러한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2019년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던 것. 이를 위해 개설한 공식 계정은 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기록했고, 해당 챌린지는 조회 수 1억과 좋아요 1,200만 등의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Onchallenge’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ON’의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6만 1천여 건(24일 기준) 제작되었으며, 현재까지도 ‘ON’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되고 있어 이러한 수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 ‘ON’ 프로모션을 통해, 쇼트클립 콘텐츠로 세계를 집중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틱톡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류가 전 세계 더 넓은 곳까지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