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변 꽃단장으로 분위기 전환

기사입력 2020.03.21 10: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군, 비올라 등 식재 의성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사회 분위기 전환과 군민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를 주고자 18, 19일 양일간에 걸쳐 의성읍 주진출입교인 의성교와 지역 주민의 운동과 여가 활동이 많은 종합운동장 가로변에 비올라 등을 식재한 꽃화분으로 단장했다.
    의성군은 코로나19로 지난달 21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확진자가 43명(관외 2명 포함) 발생했고 자가격리자가 348명까지 늘어났으나, 선제적인 대응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19일 현재 확진자 중 15명이 완치(완치율 35%)됐고 자가격리자는 모두 해제됐다.
    의성읍은 매년 기간제근로자를 활용해 계절별로 꽃묘를 식재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나,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사회적 격리로 바깥 활동이 위축돼 온 상황이며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다중이용시설 중심의 방역 등 예방활동은 지속되지만 지역사회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예년에 비해 일주일 정도 빨리 식재했다.
    의성읍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사회분위기가 위축돼 있지만 봄꽃을 보며 마음에도 행복의 봄꽃이 피었으면 좋겠다”며 “계절별로 꽃이 활짝 핀 가로변을 만들어 보는 이로 해금 활기차고 희망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