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학급 1학기 1프로젝트' 학습 추진

기사입력 2020.03.30 1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 미래역량 성장

    '1학급 1학기 1프로젝트' 학습 추진


    학생 미래역량 성장

     

    2.경북교육청, 미래역량을 키우는‘1-1-1 프로젝트 학습’주력01(지난해 칠곡 북삼초 '자율 주행 자동차를 만들어요!' 프로젝트 학습 활동 장면).jpg


      경북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전 학급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위해 ‘1-1-1 프로젝트 학습’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1-1-1 프로젝트 학습’은 학급별로 ‘1(한)학기 – 1회 – 1프로젝트 학습’을 실천해 학생 미래역량을 키우는 정책이다.

      학교의 특성과 학년, 학급별 교육과정의 주요 과제를 반영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도내 전체 초등학교 6,407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당 10만 원씩 총 6억4,070만 원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학습은 학습자가 스스로 문제를 발견해 해결 방안을 찾고 협력적인 조사·탐구 활동을 통해 과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배움이 일어나는 학습을 말한다. 

      학교는 인성 과제, 학교폭력예방 등 학교교육목표 중심의‘학교 주도형 프로젝트’, 동학년과 학급공동체 중심의‘학년・학급 협력형 프로젝트’,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는‘동아리 자율형 프로젝트’등 학교와 학급의 실정에 맞게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교사 연수와 컨설팅, 우수 사례 공유로 교실수업을 혁신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이 정착되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에서는‘단계형 수업전문가 육성’, 경북형 수업포털 ‘수업나누리’,‘찾아가는 과정 중심 평가 연수’등 교실 속 즐거운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이우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