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편집일 : 2021.01.19 (화)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 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 연수

학교 구성원 간 갈등해소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 연수


학교 구성원 간 갈등해소

 

4.학교 구성원 간 갈등해소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01(지난 20_21일 The-K호텔 경주에서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 심화연수를 했다.jpg


  경북교육청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The-K호텔 경주에서 학교구성원 간 갈등 해소를 위한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 심화연수를 실시했다.

  관계회복 생활교육 선도지원단은 학교폭력 접수 사안 중 전담기구 심의 및 피해 학생 측 동의로 ‘학교장 자체 해결 처리’ 사안으로 관련 학생 간 관계회복 지원, 생활지도 과정에서 발생한 학교 구성원 간 갈등 사안에 대한 관계회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생활교육의 새로운 접근 방법 모색을 위해 마련했고, 평화배움연구소 에듀피스 서정기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갈등 회복의 실제적 소통 기술과 실습을 위주로 실시됐다.   

  연수 내용은 관계회복 생활교육 이해, 갈등 전환 및 분석, 의사소통 기술, 회복적 대화모임 실습 등 학교 구성원 간 갈등 발생의 원인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양성된 전문가들은 학교의 요청 시, 즉각 투입해 학교 구성원 간 갈등 해결 및 관계회복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각 학교의 학생부장 또는 담임 교사를 대상으로 관계회복 생활교육 연수 등에서 강사 요원으로 활동하는 등 선도지원단의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학교 현장에는 생활지도 과정에서 학생 간, 학생과 교사 간, 교사와 학부모 간 다양한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며“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갈등 해소와 구성원 간의 관계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