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위한 본격 서비스 추진

기사입력 2021.01.13 16: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위한 본격 서비스 추진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을 맞이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만반의 준비를 끝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한다.
    2020년 포항의 학교 밖 청소년 발생인원은 총 375명으로 이는 경북 최다(20.3%)에 속하고 한 해 동안 포항꿈드림센터(이하 꿈드림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받은 학교 밖 청소년은 363명이다.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보호, 성장과 발달, 회복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담, 교육, 자립역량강화 및 직업기술 연계 등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신규 사업인 급식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결식을 예방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비대면 지원을 강화해 포항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서비스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코로나 안전키트(마스크, 소독액 등)와 급식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규사업설명회,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사회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