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SOC형 행정복지센터 신·증축 제안

기사입력 2023.03.06 16: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행정복지센터 새로운 가능성 모색

    생활SOC형 행정복지센터 신·증축 제안


    행정복지센터 새로운 가능성 모색

     


    이진욱 대구 동구의회 의원333.jpg


      대구광역시 동구의회 이진욱 의원은 2월 22일 열린 제3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복지센터 신·증축 방안으로 “문화·복지시설이 결합한 생활SOC복합화 시설”을 제안했다. 

      이날 이진욱 의원은 “오늘날 행정복지센터가 행정기능과 함께 문화체육·복지편의시설을 연계해 운영하는 생활SOC복합화 시설로 변모하고 있지만 현재 동구 동 행정복지센터는 노후화와 주민편익시설 부재 등으로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며 열악한 상황을 지적했다. 

      특히 이 의원은 “신천4동 행정복지센터는 경과년수가 33년으로 동구 내 센터 중에서도 가장 노후화된 편에 속하며 주차공간도 부족해 민원인과 주민들의 불편이 심하다”고 설명하면서, “향후 신천·효목 지역은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 사업이 완료되면 행정 수요의 증가가 예상돼, 행정복지센터 신·증축이 시급하지만 신·증축 계획 순위에도 들지 못하고 있다”며 현 상황을 지적했다.  

      이에 이진욱 의원은 “동구 내 행정복지센터가 문화·복지시설이 결합한 생활 SOC복합시설로 나아가, 행정 및 민원업무 수행과 함께 문화·교육·복지·공공체육센터의 거점 역할을 해야 한다”며, “중앙정부의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고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생활SOC사업을 추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