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버카 나눔 사업

기사입력 2024.05.07 16: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칠곡01 실버카.jpg


    칠곡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을 맞아 7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을 받아 저소득 거동 불편한 어르신 10명에게 성인용 보행기인 ‘실버카’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관내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 및 외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여쭙는 사업으로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의 보행 편의를 도와 고립과 단절을 해소하며 건강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됐다.

    실버 보행기는 관절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외출 필수복지용품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행기를 구입할 수 없는 대상자에게 실버카를 지원하기 위해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4년 ‘함께 모아 행복 금고’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실버카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굽은 허리로 걷기 힘들어 밖에 나가기 막막했는데 보행기를 지원해 줘 고맙다”라며 “보행기가 있으니, 경로당도 마음 편히 다닐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계화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겐 잠깐의 외출도 고되고 힘든 일이 될 수 있다며 이번에 전달한 보행기가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정규 석적읍장은 “이번 나눔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는 것은 물론 사회활동 참여를 촉진해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도순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