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미래인재 영재를 찾아라

기사입력 2020.09.24 17: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의성 영재관찰추천제연수1.jpg

    의성교육지원청은 23일분 의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 중학교 교사 25여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학교별 영재 담당교사만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 실시됐다. 도리원초등학교 정지훈 선생님의 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라는 주제 강의로 시작해서, 삼성중학교 문정규 선생님의 GED(영재교육종합베이터베이스) 시스템 활용과 영재담당 장학사의 2021년 영재교육선발에 대한 안내로 마무리 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교사관찰․추천을 통해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GED 시스템을 활용해 영재를 발굴하고 선발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기회가 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선생님들은 각 학교에서 2021학년도 영재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방식을 안내하는 전달강사 역할을 수행해, 잠재력 있는 학생들의 영재교육 진입 기회를 통해 미래인재 양성의 첫걸음이 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의성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장인 임미화 교육지원과장은 “영재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영재교육에 대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영재를 발굴해 추천하는데 교사들의 관심이 중요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관찰․추천제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