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 긴급 임시회 개최... 지역 민심을 하나로

기사입력 2021.08.02 16: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성02 통합신공항.jpg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 공연장에서 김주수 군수, 지무진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는 신규 위원들의 위촉장 수여식, 통합신공항 추진상황 현안 논의, 위원회 사업계획 및 운영 등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위촉장을 수여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주민들의 관심으로 통합신공항이 지금 여기까지 왔다”며 “성공적으로 통합신공항이 이전될 수 있도록 위원회 여러분들이 큰 역할을 수행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그 직의 재직기간 동안 해당 단체를 대표해 통합신공항 이전 관련 단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등 주민의 입과 귀가 돼 활동하게 된다.
    또한 이날 임시회에서는 위원들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고, 위원들은 앞으로 의성군의 발전방안을 담은 공동합의문 이행과 관련해 수시로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통합신공항 이전과 관련하여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광휘 위원장은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의 첫걸음으로 기본계획 수립단계인 지금시점이 가장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기본계획단계에서 의성군 공동합의문 이행, 실질적인 보상 및 지원사업이 우선적으로 반영되도록 우리 위원회가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추성호 기자

    backward top home